폰고 | 리퍼기기 구독서비스

고객센터

kakaoIcon 1 : 1 문의
act_all
unact_rentbuy
unact_repair
unact_sell

FAQ

[전체] 리퍼비시가 무엇인가요?

오픈박스, 전시상품, 중고품등을 신상품 수준으로
재정비 하여 다시 내놓은 제품으로 외관상 사용감이
존재할 수 있으나, 기능적으로 새제품과 100% 동일합니다.

[렌탈 및 구입] 폰고의 렌탈/구매 서비스가 궁금해요

스마트기기 구독서비스 '폰고'에서 비대면 으로 저렴하게 리퍼기기를 구독(렌탈)하거나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렌탈 및 구입] 렌탈/구매 진행은 어떻게 하나요?

폰고의 렌탈/구매 서비스는 [ 기기 및 옵션 선택- 본인 인증 및 신용 조회 - 결제 및 전자 계약서 작성 - 기기 출고] 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렌탈 및 구입] 렌탈/구매 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첫 결제금액은 선납(보증)금과 첫 달 렌탈료를 결제하게 되며, 이후 월 납부금은 자동이체를 등록한 통장에서 결제 또는 신용카드 자동결제로 이루어집니다.

[렌탈 및 구입] 렌탈/구매 후 배송을 받기까지 어느 정도 소요되나요?

출고까지 평일 기준 2-3일이 소요됩니다.
(배송 완료까지 약 1주일)
다만 출고 전 최종 검수 과정 중 출고 기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며,
출고가 늦어질 경우 별도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렌탈 및 구입] 렌탈/구매 후 기기가 출고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기기 출고 시 알림톡을 통하여 송장번호 안내되고 있습니다

[렌탈 및 구입] 렌탈/구매 문의 하고싶은데 상담 답변이 너무 느려요

모든 문의 및 상담 진행은 접수 후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문의 증가, 서버 문제 등의 사유로 지연될 수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고 있으니 고객님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렌탈 및 구입] 제품 등급은 무엇이고, 주문하면 어떤 등급의 기기가 오나요?

기기 상태에 따라 크게 S급, A급, B급 으로 분류됩니다.
S급 - 새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상태(제품 상세페이지 사진 참고)
A급 - 사용 흔적은 있으나 외관에 큰 상처가 없는 상태(제품 상세페이지 사진 참고)
B급 - 사용감 및 외관상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는 상태(제품 상세페이지 사진 참고)
렌탈 제품은 모두 전문가의 검수가 완료된
S급 제품으로 출고되고 있습니다.
(*일부 반납형 제품의 경우 A급 또는 B급 기기가 출고 될 수 있으나 기능은 100% 정상 작동되는 기기만 출고됩니다.

[렌탈 및 구입] 반납형 / 인수형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반납형은 구독(렌탈) 서비스 상품, 인수형은 할부 구매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납형은 계약 기간이 끝난 후 기기를 반납,
인수형은 계약 기간이 끝난 후 기기의 소유권은 고객님께 자동 이전 됩니다.

[렌탈 및 구입] 보증금/선납금은 무엇인가요?

보증금은 반납형 렌탈 유형에서 첫 렌탈료와 함께 지불하는
금액으로 기기가 반납되면, 검수 후 기기에 문제가 없을 시 반환해
드리는 금액입니다.

선납금은 인수형 렌탈 유형에서 첫 렌탈료와 함께 지불하는
금액으로 마지막 1개월 또는 2개월 렌탈료를 첫 달 렌탈료와 함께 먼저
지불해야하는 금액입니다.
(*선납금을 줄여내는 방법은 월 렌탈료가 일부 증가합니다.)

[렌탈 및 구입] 원하는 기기가 안보여요

원하시는 기기 / 색상 / 용량이 없으신가요?
렌탈 메인 페이지에서 카카오톡 문의하기 혹은 기타 아이콘 선택 후 원하시는 상품을 입력하고,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문의해 주세요,
희망하는 제품 접수 후 담당자가 확인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렌탈 및 구입] 구성품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 구성은 기기+충전기 입니다.
필름이나 케이스는 재고가 있을 시 서비스로 함께 보내드립니다.

[렌탈 및 구입] 제품 박스도 함께 보내주시나요?

아이폰 시리즈는 제품 박스 없이 출고 되며,
그 외 제품들은 제품 박스를 보유하고 있을 시 함께 보내드립니다.

[렌탈 및 구입] 폰고 케어가 무엇인가요?

1년 내에 단순 기기 이상 발생 시 제품을 무상 수리, 교체
해주는 폰고만의 케어 서비스로, 기종 별로 개월 수가 다르게
적용 될 수 있으며, 고객 과실의 기기 파손이 아닌
단순 기기 결함, 이상에만 적용되오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폰고 케어 서비스를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판매] 폰고의 중고기기 거래 서비스가 궁금해요

비대면으로 중고기기를 매각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님께서 간단한 요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전국에 위치한 폰고 제휴 업체로부터 최대 7개의 제안서를 수신 받고, 원하는 곳에서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판매] 중고기기 판매 절차가 궁금해요

요청서 제출 - 비교견적 - 거래 예약 - 제품 픽업 - 검수 - 견적 금액 안내 - 매매계약서(전자) 작성 - 대금 정산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렌탈 및 구입]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톡 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제품이 출고 되기 이전에 환불 요청 문의를 주시면
환불이 즉시 처리 가능합니다.
출고 이후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어려우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계좌 이체의 경우 금액 반환 즉시 가능,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최대 2-3일 소요)

기기 이상에 따른 환불 요청은 배송 완료 후 7일까지 진행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환불이 어려우니 이 점 또한 유의 부탁드립니다.
7일 이후 기기에 단순 이상이 생겼을 시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매] 요청서를 제출했는데 견적이 오지 않아요

판매를 원하는 기기가 매입이 불가한 상태일 경우 견적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판매] 중고기기 매입가 견적을 받으면 무조건 판매해야 하나요?

제안서를 받아보신 후 마음에 드는 가격이 없다면 판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폰고에서 받으신 예상 매입가는 72시간 동안만 유효하며, 추후 매입가 변동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판매] 중고기기 견적 금액과 실제 매입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나요?

비교견적(입고) 후 업체가 기기를 받아 검수가 진행됩니다.
처음 제출하신 요청서에 기재된 부분 외에 추가적인 요인이 발견될 경우 해당 부분에 한 해 매입가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 액정에 손상이 있으나 기재되지 않은 경우 / 전원 등 버튼이나 기기 작동에 문제가 있으나 기재되지 않은 경우 등

[판매] 중고기기 판매 시 차감항목은 어떤것이 있나요?

차감 항목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며, 아래 내용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액정 내외부 - 외부 액정(유리) 및 내부 액정(LCD) 손상
외관 -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스크래치 및 파손
기능 - 전원, 카메라, 센서, 스피커, 충전, 블루투스 등 스마트 기기 내부 부품 손상및 고장으로 발생하는 문제

[판매] 중고기기를 업체에 보냈는데 판매를 취소하고 싶어요.

견적서를 받은 업체에 중고폰을 발송한 이후 판매 취소를 원하실 경우 판매 취소를 요청해 주시면 검토 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시 왕복 택배비(퀵비)를 부담하는 등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판매] 미성년자도 중고기기 판매가 가능한가요?

미성년자의 경우 신분증 또는 학생증 등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가 없는 경우 폰고 고객센터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판매] 택배 거래 시 택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폰고는 전국 어디서든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초 픽업 시 부과되는 배송비는 폰고에서 부담하며 단순 변심, 거래 취소 등으로 인한 반송비는 고객님에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판매] 중고기기 비교 견적 시, 제 개인정보가 업체 측에 노출되나요?

단순 비교 견적 시에는 전화번호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업체에 노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후 업체를 선정하고 판매를 결정하신 후에는 제품 픽업 등의 사유로 고객님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판매] 중고기기 판매 시, 매매 계약서는 꼭 작성해야 하나요?

중고 기기 거래 특성상 분실/도난 신고 등의 사기행각을 예방하고자 매매 계약서의 작성을 필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모든 계약서는 전자서명으로 진행되어 편리하게 비대면 서명이 가능하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서류이므로 고객님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판매] 중고폰 판매 후 판매대금은 언제 정산되나요?

업체 검수 완료 후 고객님의 계좌 정보 기입과 계약서 서명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영업일 1일 이내에 판매대금 정산이 되고 있습니다.

[수리] 폰고의 수리 서비스가 궁금해요

폰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의 수리를 위한 수리센터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리] 수신된 견적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알림 톡에 수신된 url 통해 접속 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접속이 어려우신 경우 https://phonego.co.kr/estimate/ 접속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리] 업체와 연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견적서에 업체와 대화할 수 있는 1:1 채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업체와 직접 연락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자 폰고 채팅창을 통해 연락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리] 요청서를 제출했는데 답변이 오지 않아요

주말과 공휴일에는 견적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부품 수급이나 재고 확보가 어려운 모델의 경우 비교견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 근처에 위치한 수리점으로부터 견적 수신이 어려울 경우 택배 수리가 가능한 수리점에서 견적이 수신될 수 있습니다.

[수리] A/S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기 수리센터 지점마다 A/S 정책에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사전에 업체에서 제공하는 A/S 정책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리] 폰고에서 직접 수리를 진행하나요?

폰고 파트너스(제휴 업체)에서 기기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리] 휴대폰 보험을 통한 수리가 가능한가요?

휴대폰 보험 청구를 위해서는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폰고 파트너스(제휴 업체)의 경우 공인 서비스센터 외에도 개인 수리센터가 있기 때문에 보험금을 청구하실 고객님께서는 공인 서비스센터가 맞는지 꼭 확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의 경우 수리 완료 후 수리를 진행한 수리 센터에서 직접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택배 또는 퀵을 통한 수리 진행의 경우 미리 결제 방식에 대해 해당 수리 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빠르고 상세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kakaoIcon 카카오톡 1 : 1 문의
(주) 피에로컴퍼니 logo

문의

카카오톡

폰고

이메일

cs@phonego.co.kr

제휴문의

partnerships@phonego.co.kr